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익스트랙션 : 납치된 아들을 구출해라.

by xoxo_jia 2023. 1. 11.

출처 영화 익스트랙션 NETFLIX

숨겨놓았던 부성애가 깨어난다.

 


영화 Extraction
러닝타임 : 116분
개봉 : 2020년 04월 24일
장르 : 액션, 드라마
상영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NETFLIX 독점 스트리밍

 

1. 출연진


주연 테일러 레이크 역에 크리스 헴스워스는 마블 영화 어벤저스의 토르 역으로 한국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탄탄한 몸과 잘생긴 얼굴 유머러스한 성격으로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영화 스노 화이트 앤 더 헌츠맨과 12 솔져스 그리고 맨 인 블랙에서도 잇달아 흥행에 성공하며 할리우드의 대표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익스트랙션 영화에서도 크리스 헴스워스의 멋진 액션신을 볼 수 있습니다.
루드락시 재스왈는 극 중 납치되어 사라진 아들로 테일러 레이크(크리스 헴스워스)가 맹목적으로 그를 보호하고 구출해내는 대상입니다. 험한 여정임에도 불구하고 크리스 헴스워스와 루드락시 재스왈의 연기 호흡은 영화에 빠져들기에 충분했습니다.
라브 역의 란디프 후다는 조직의 사주를 받고 아들을 빼앗기 위해 크리스 헴스워스와 마주하게 됩니다. 란디프 후다는 촬영 중 부상을 입기도 했지만, 이윽고 촬영을 완료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였습니다. 크리스 헴스워스와 펼치는 액션 연기는 흠잡을 곳 없이 훌륭합니다.
이번 영화를 통해 란디프 후다라는 멋진 배우를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 말미 라브와 테일러의 우정으로 라브는 죽음을 맞이하면서도 의리를 지키는 모습이었습니다.

 

2. 영화 한 줄 소개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로 납치된 의뢰인의 아들을 구하기 위해 전직 특수부대 출신 용병이 거대 범죄 조직에 맞서 벌이는 리얼 액션 구출 영화입니다.
어떤 일에도 쉽게 동요하지 않는 냉철한 용병 테일러.. 그가 살아남기 위해 자신을 끊임없이 성찰한다. 마약왕의 납치된 아들을 구하러 간 방글라데시에서 그 모든 것이 시작됐다..

출처 영화 익스트랙션 NETFLIX

 

 

3. 영화 줄거리


영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익스트랙션(Extraction)은 한국어로 뽑아냄, 추출, 발치, 채취 등 뜻을 가지고 있지만, 영화에서는 데리고 오다는 넓은 뜻으로 쓰인다. 즉 구출이란 뜻을 나타냅니다. 크리스 헴스워스가 맡은 테일러 레이크는 어떤 일에도 쉽게 동용 되지 않는 냉철한 용병이다. 전직 특수부대 출신 용병인 테일러 레이크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의 마약왕에게 잡힌 의뢰인의 아들을 구출하기 위한 작전에 투입된다. 시작부터 쉽지 않았던 구출 작전은 테일러가 포기할 수밖에 없을 정도의 불리한 상황으로 몰리게 된다. 하지만 아이를 만난 순간 테일러는 혼자서 죽음을 맞이하더라도 아이를 구출하기로 한다.
그런 테일러의 뜻을 알았는지 의뢰인의 아들(루드락시 재스왈)은 테일러의 뜻에 함께하며 그를 믿고 오로지 의지하며 긴 탈출의 여정을 함께한다. 탈출 속에서 피어나는 우정..
영화 중간중간마다 테일러에게도 어린 자식이 있었던 모습이 보인다. 아무래도 테일러는 그런 자식을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으로 시달리고 있어 보인다. 그래서인지 테일러는 이 구출 작전을 통해 그동안 냉혈한 모습에 숨겨놓았던 부성애를 다시 느끼기 시작했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일러는 죽음의 고비 앞에서 아들을 구축하는 작전에 성공한다. 테일러는 총에 맞아 다리 밑으로 떨어져내리며 테일러의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게 된다.
영화의 마지막 구출된 아들(루드락시 재스왈)은 평범하게 다시 학교생활을 이어가지만 한편으로는 테일러에 대한 그리움이 남아있다. 그렇게 학교생활을 이어가며 수영을 하던 어느 날.. 희미하게 테일러의 모습이 보인다. 그렇게 막을 내렸습니다.
아마도 이 영화는 2편이 제작될 것으로 보여서 찾아보았습니다.
익스트랙션은 2편이 제작 중에 있으며 아직 개봉일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1편을 굉장히 재미있게 시청했습니다. 2편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4. 추천 이유


크리스 헴스워스의 멋진 액션씬과 쉴 새 없이 질주하는 액션 스릴러. 그 속에서도 피어나는 브로맨스의 우정. 그야말로 제대로 된 액션 영화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의 감독 샘 하그레이브는 무술 감독 출신으로 액션 시퀀스가 아주 훌륭합니다.
영화 중반 무려 10분 동안 이어지는 컨티뉴어스 샷은 영화 최고의 장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