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나이브스 아웃 : 추리소설 작가의 죽음을 밝혀라.

by xoxo_jia 2023. 1. 14.

출처 구글 이미지 영화 나이브스 아웃

막대한 부와 명예를 가진 추리소설 작가의 미스터리한 죽음

 

영화 Glass Onion: A Knives Out Mystery

러닝타임 : 139분

개봉 :  2022년  12월 23일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상영 등급 : 15세 관람가

 

1. 출연진

감독 라이언 존슨(Rian Johnson)은 1973년 12월 17일 출생입니다. 시나리오 작가 이자 감독인 라이언 존슨은 럭키 매키의 작품 영화 ‘메이'의 편집을 맡으며 영화계에 진출합니다. 미스터리 탐정물을 좋아했던 라이언은 영화학교 재학 중에도 영화 ‘브릭'의 시나리오를 작성했습니다. 그는 범죄 드라마 시리즈인 ‘브레이킹 배드' 감독을 맡았으며, 2017년 영화 ‘스타워즈 : 라스트 제다이'로 판타지, SF 영역의 영화에도 참여했습니다. 2019년 개봉한 ‘나이브스 아웃'이 호평을 받으며 2022년 더 짜릿한 미스터리로 돌아온 ‘나이브스 아웃 : 글래스 어니언’도 곧이어 개봉했습니다. 

주연 브누아 블랑 역에 다니엘 크레이그(Daniel Craig)는 2968년 3월 2일 영국 잉글랜드 체셔 체스터 출생입니다. 1992년 ‘파워 오브 원'으로 처음 관객에게 선을 보인 그는 2001년 영화 ‘툼 레이더', ‘로드 투 퍼디션', ‘텐 미니츠 첼로'등 연이어 출연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갖춘 배우로 자리매김합니다. 그는 영국 ‘국립 청소년 극단'에서 수입을 받으며 길드홀 학교를 졸업한 전형적인 영국 배우입니다. 2000년 영화 ‘꿈꾸는 아프리카'를 통해 할리우드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영화 007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영국 배우 중 한 명이 됩니다. 007 영화 당시 클라이브 오웬, 콜린 패럴, 이완 맥그리거, 휴 잭맨 등 당대 쟁쟁한 영국 배우들을 제치고 007 차기 제임스 본드 역으로 낙점되며 제21탄 <카지노 로얄>에서 제6대 제임스 본드를 연기했습니다. 푸른 눈동자와 탄탄한 몸 부드러운 매너와 프로페셔널한 실력을 모두 갖춘 제임스 본드 역에 다니엘 크레이그는 당대 007 시리즈의 가장 매력적인 주인공으로 떠올랐습니다.

주연 랜섬 역에 크리스 에반스(Chris Evans)는 리처드와 린다의 아들 역으로 출연합니다. 집안의 말썽꾼으로 한 번도 취직해서 일을 한 적 없는 애증의 관계입니다. 살인 사건 날 피해자와 말다툼을 하며 살인 용의자로 지목받습니다. 그는 자신의 재산 상속분을 되찾기 위해 마르타와 함께 살인 현장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주연 마르타 역에 아나 디 아르마스(Ana de Armas)는 할런의 간병인 역할로 출연하게 됩니다. 할런에게 직접 고용된 간병인이면서 그녀 역시 살인 용의자로 지목받게 되지만, 충격적인 사실로 뒤덮여져 있는 살해 현장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게 됩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영화 니이브스 아웃

 

2. 영화 줄거리

베스트셀러 미스터리이자 막대한 부를 가진 작가 할런은 85세 생일 다음날 숨진 채 발견된다.

그의 죽음의 원인을 파헤치기 위해 경찰과 함께 탐정 브누아 블랑이 파견된다.

명망 높은 사립 탐정 브누아 블랑은 누구로부터 고용되었는지 아무도 알지 못한다. 다만 누군가가 그에게 거액의 의뢰금을 지급했고 할런 트롬비 살해 사건에 대한 조사를 의뢰했다는 것만 알려져 있었다. 생일 밤 있었던 모든 사람들을 조사하기 시작한 브누아 블랑은 불편한 사실들과 하나 둘 마주하게 된다.

마르타는 거짓말에 역류성 반응을 보이는 이상 증상이 있었다, 체질적으로 거짓말을 생각만 해도 구토를 하는 증상을 보인다. 그런 그녀를 놓칠 리 없는 브누아 블랑 탐정은 아들 리처드의 외도 사실을 마르타에게 물어본다. 그녀는 부득이한 질문을 피하고 싶었으나 이내 거짓말이 들통나고 만다. 탐정 브누아 블랑은 차근차근 과거를 되짚어가며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할런은 유일한 친구인 마르타에게 막대한 재산과 자식들의 지원 모든 것을 후회하고 지원을 점차 끊고 있다는 사실을 털어놓는다. 평소와 같이 할런을 돌보던 마르타는 모르핀 과다 투약하는 실수를 저지르게 된다. 10분 안에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죽음을 맞이하는 할런은 특유의 유머러스한 농담으로 상황을 정리해 보지만 곧 자신이 죽음 앞에 놓여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찾아도 치료제를 찾을 수 없는 마르타는 절망에 빠집니다. 할런은 자신이 죽으면 마르타가 죗값을 받고 삶을 망칠 수 있다는 사실에 엄청난 일을 꾸미게 됩니다. 할런은 남은 6분 상황을 정리하려고 노력한다. 마르타를 대피시키고 자신은 살해로 위장하며 위기 속의 마르타를 이 상황에서 탈출시킨다. 탐정 브누아는 살해 현장의 용의자를 찾고자 점점 마르타의 목을 조여오기 시작한다. 할런의 유언장에서 마르타에게 상속된 거액의 재산이 공개되면서 집안 모두의 표적이 된다. 결국 할런의 죽음은 명확한 자살로 규명 지어지며 마르타는 용의자의 혐의를 벗게 된다. 탐정 브누아를 고용한 사람은 바로 집안의 말썽꾼 랜섬. 마르타가 거액의 유산 상속을 포기해야지만 가족들에게 상속된다는 사실을 안 랜섬은 마르타가 유산을 포기하게 할 계략을 꾸미게 된다. 랜섬은 마르타의 모든 증거를 없애고, 협박 편지를 쓰고 프랜과 약속을 잡은 후 프랜을 살해하려고 하고 모든 증거와 혐의가 마르타를 향하도록 꾸민다. 하지만 프랜은 마르타의 도움으로 살아나게 되고, 랜섬의 계획은 모두 드러나고 만다. 마르타는 할런에게 감사해하며 그래도 할런의 가족들을 돌봐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새롭게 대 저택의 주인이 된 마르타. 착한 그녀의 심성으로 모든 가족들에게 벌을 내리고 유일한 승자가 되며 영화의 막을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