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스틸워터 : 딸의 결백을 입증하라

by xoxo_jia 2023. 1. 12.

출처 구글 이미지 영화 스틸워터

진실을 파고들수록, 비밀은 깊어진다.

 


영화 Stillwater
러닝타임 : 138분
개봉 :  2021년  10월 06일
장르 : 드라마
상영 등급 : 15세 관람가
NETFLIX 스트리밍

 

1. 출연진

감독 토마스 맥카시(Thomas McCarthy)는 1966년 06월 07일 미국 출생입니다. 예일대 드라마 학과를 수료한 그는 미국 TV 시리즈 ‘앨리 맥빌’과 법정 드라마 ‘프랙티스’ 등 배우와 연출가로 그리고 연극 분야에서도 유명합니다. 감동 스토리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영화 ‘업'의 감독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2014년 영화 ‘스포트라이트'로 각본과 연출을 맡아 아카데미 각본상과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주연 빌 베이커 역의 맷 데이먼(Matt Damon)은 1970년 10월 08일 미국 출생입니다. 1988년 영화 ‘미스틱 피자'로 데뷔했습니다. 그는 벤 애플렉과 직접 대본을 쓰고 출연한 영화 ‘굿 윌 헌팅'을 통해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하고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올랐다. 이윽고 그는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맷 데이먼은 영화 본아이덴티티, 오션스, 라이언 일병 구하기, 마션 등 최고의 히트작을 여러 번 내놓았습니다. 조연으로 출연한 인터스텔라에서도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줬습니다. 2016년에는 맨체스 바이 더 씨를 제작했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맷 데이먼의 제작자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주연 앨리슨 베이커 역의 아비게일 브레스린(Abigail Breslin)은 1996년 4월 14일 미국 출생으로 주목받는 아역배우입니다. 아역배우임에도 다양한 작품들에 영향력 있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면서 숨 쉴 틈 없이 작품에 몰두하고 있는 아비게일 브레스린.
그녀가 보여줄 앞으로의 작품이 기대됩니다. 스틸워터에서는 맷 데이먼의 딸로 나왔습니다.
주연 버지니 역의 카밀 코탄(Camille Cottin)은 1978년 12월 01일 프랑스 출생입니다. 많지 않은 연기 경력과 필모그래피를 가지고 있지만, 영화 ‘스틸워터'에서는 그녀만이 보여 줄 수 있는 짙은 연기 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스틸워터에서는 맷 데이먼과 로맨스 라인을 이룹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영화 스틸워터

 

2. 영화 줄거리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유학 생활을 하던 앨리슨 베이커는 살인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 수감되어 복역 생활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 빌 베이커는 일이 없을 때마다 마르세유를 방문해 그녀의 딸인 앨리슨 베이커를 보기 위해 2주씩 머물렀습니다. 호텔에서 머물던 어느 날, 옆방 투숙객의 딸인 마야를 만나게 되고, 마야는 키가 없어 방 앞에 주저앉아 엄마인 버지니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빌은 모른 채 할 수 없어 마야를 데리고 새로운 키를 발급받아 안전하게 방에서 엄마를 기다리도록 도와주며 빌은 버지니와의 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 어김없이 빌은 앨리슨을 보기 위해 마르세유 교도소로 향했습니다. 교도소 면회 중 앨리슨은 빌에게 쪽지 하나를 건너줍니다. 프랑스어로 적혀있는 쪽지의 내용을 알 수 없었던 빌은 옆방 프랑스인 버지니에게 통역을 부탁합니다. 편지의 내용은 ‘나는 살인을 저지르지 않았다.’,’ 진짜 살인 자는 따로 있다',’ 아버지에게 말하지 말아 달라. 믿을 만한 사람이 아니다.’라는 앨리슨의 억울함과 아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들이 적혀있었습니다. 곧 장 앨리슨의 말대로 변호사에게 편지를 전달해 재수사와 혐의를 벗을 수 있도록 부탁하지만, 어렵다는 답변만 받은 채 돌아 나옵니다. 앨리슨의 아버지로서 딸의 누명을 벗겨주고 싶었던 빌은 사설탐정을 찾고 혼자서 증거를 찾아 나서기 시작합니다. 이윽고 버지니와 마야를 만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빌은 마르세유에 있는 그녀의 집에 머물기로 합니다. 그렇게 사랑이 싹트기 시작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는 듯하지만.. 딸 앨리슨은 모범 수감 생활로 하루의 달콤한 휴가를 받게 됩니다. 그녀는 운전과 수영 그리고 버지니와 그녀의 딸 마야와 함께 즐거운 식사를 마지막으로 교도소로 돌아갑니다. 꿈같은 하루를 보낸 빌과 앨리슨은 그날 밤..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 듣습니다. 바로 앨리슨의 자살 시도로 병원에 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그런 딸의 모습을 지켜볼 수 없었던 빌은 앨리슨이 말했던 진짜 살해범을 찾아 나섭니다. 마야와 축구 경기를 보고 돌아가던 중 버지니의 도움을 받아 찾았던 용의자를 만나게 됩니다. 빌은 해서는 안 될 납치라는 범죄를 저지르고 유전자 검사를 하는 동안 지하실에 가둬놓았습니다. 살인범은 빌에게 딸은 이성애자이자 자신에게 살인을 지시했기에 살해되었다는 충격적인 말을 합니다. 살인범의 말이 맞는지 앨리슨의 말이 맞는지 빌은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며칠 뒤 경찰의 수사가 시작되고 이를 눈치챈 버지니는 납치된 진짜 범인을 풀어주고 빌도 구해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를 신뢰할 수 없게 된 버지니는 그에게 이별을 고합니다.
빌이 찾는 증거로 앨리슨은 혐의를 벗고 출소하게 됩니다. 그러한 기쁨도 잠시.. 빌은 버지니와 마야의 그리움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3. 영화 한 줄 소개

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감옥에 간 딸을 구하기 위해 사건을 파헤치는 아빠 빌. 그는 사건의 실체에 가까워지면서 점점 더 혼란에 빠지게 된다. 딸의 혐의를 벗기기 위해 직접 사건 해결에 뛰어든 빌. 그는 과연 딸의 혐의를 벗기고 혼란에서 빠져 나올 수 있을까.